블로그 이미지
바람한톨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폰 내의 사진 및 기타 여러 파일들을 마음대로 변경 하기 위해선, PC에서 아이폰을 들여다 보고 마음대로 파일을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여러가지 PC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중에 한 가지 툴인 iFunbox 라는 툴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iFunBox 의 경우 최근 아이폰 커뮤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없다로 의견이 분분합니다.

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왜 되는지,
안되는 분들은 왜 안되는지, 정확한 답을 알지 못한채 "나는 되는데 왜 안된다고 그러냐!!"라고 몰아세웁니다.
너무 그러지 마시기 바랍니다. 대 다수가 아이폰 해킹(탈옥)이란것이 생소하니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불안하고 그래서 그러는 것입니다.
저는 그 런 사람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당신이 왜 iFunBox에 접속이 가능한 것인지, 왜 접속이 안되는 분들에게 되게 하는 방법을 왜 제시를 못하는지 말입니다. 결론은 정작 그 사람들도 똑같은 사람들입니다. 남들이 알려준 대로 하니까 되었다. 라는 것이지 자신이 스스로 원리를 터득하진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설명을 못하는 것입니다.




아이폰을 USB로 PC와 연결해 놓은 상태에서 iFunBox.exe 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나와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화면이 과연 나오는 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많은 분들이 iFunBox한글버전은 디렉토리가 안보인다던지, 한글이 깨진다던지 접속이 실패한다던지, 아이폰의 폴더들이 안보일 것입니다.

원인은,
첫째, Blackra1n 버전의 차이에 있습니다. 일부 커뮤니티 동영성에선 Blackra1n RC1 버전, 혹은 Blackra1n RC2버전으로 동영상을 촬영해서 탈옥강좌를 하고 있고, 아이팟 사용자들 역시 구버전의 Blackrain 버전을 사용하여 탈옥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Blackra1n RC3 가 최신버전이며, 대부분의 자료실에 있는 버전이 이 버전으로 링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RC3버전에서 iFunBox를 실행하기 위해선 afc2add 라는 것을 추가로 설치해야 합니다.
시디아-검색-afc2add 설치-디비이스리부팅-blackra1n.exe 로 아이폰 부팅을 해야 합니다.
물론 해킹강좌에서 기본적으로 afc2add를 설치하라고 알려주기 때문에 iFunBox가 정상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둘째, 방화벽
이 부분인 뭐 대다수가 해당되지 않을 테지만;;; 저는 해당사항이 되더군요.
기업용 백신과 방화벽을 쓰시는 분들은, 내부 네트워커 연결에 처음보는 프로세서가 접근하려고 하면 차단합니다. 그리고 iFunBox를 PC에서 처음 실행하시면, 이상한 아이피(독일 이었던 것으로 기억)로 접속을 하니 차단한다는 경고가 뜹니다. 방화벽 없으신 분들은 해당 사항이 아닙니다. 저는 무의식중에 차단을 했었는데요...



이렇게 하시면 아이폰 내의 파일들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것들
아이폰 3GS 32G 대한민국 KT판매, 3.1.2버전
Blackra1n.exe RC3버전
afc2add
iFunBox.exe 버전정보 : V0.9 BUILD(215 + 42 ).(100 + 1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