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바람한톨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gmail에는 여러가지 숨겨진 기능들이 많이 있다. 그 중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한 계정에 대해 여러개(사실 거의 무한대)의 이메일 주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gmail은 [username]@gmail.com 의 메일 주소에서 [username] 부분에 들어가는 '.' 을 모두 무시하고 '+' 뒷 부분도 모두 무시한다.
즉 gmail은 a.b.c.d@gmail.com, abc.d@gmail.com, a.bcd@gmail.com같은걸 모두 abcd@gmail.com으로 인식한다는 것이다.
또한 abcd+anything@gmail.com도 모두 abcd@gmail.com으로 인식한다.
이 기능과 filter를 잘 이용하면 한개의 이메일 계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즉 내 gmail주소는 abcd@gmail.com인데 어느 사이트에 회원가입시 이메일 주소를 넣어줘야 하지만 그 사이트에서 오는 메일을 받고 싶지 않은 경우 원래 이메일 주소인 abcd@gmail.com 대신 abcd+ad@gmail.com을 넣어주고 filter에 abcd+ad로 오는 메일은 자동으로 삭제하게 설정해 놓으면 원하지 않는 광고메일들을 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삭제되게 할 수 있다.


또는 친구들에게는 abcd+friend@gmail.com 이라는 주소를 알려주고 filter에 abcd+friend로 오는 메일은 자동으로 'friend'라는 라벨을 붙여서 다른 메일들과 확실하게 구분해 줄 수 있다.

필터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Gmail에서 settings를 선택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Settings 화면에서 Filters 탭을 선택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설정되어 있는 필터 목록 아래쪽의 Create a new filter를 선택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To:' 필드에 원하는 주소를 넣어준다. 여기서는 광고메일을 받아 자동으로 삭제하도록 설정하는걸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nautesrouge+advertise' 로 오는 메일은 자동으로 삭제하길 원하기 때문에 'Delete it'을 선택해준다. 만일 nautesrouge+friend로 오는 메일에 friend라는 라벨을 붙이고 싶으면 'nautesrouge+friend'를 4번의 필드에 넣어주고 여기서는 'delete it' 대신 'apply the label:' 을 선택하고 choose label...에서 'friend'를 선택해주면 된다. 물론 friend라는 라벨은 미리 만들어 놓아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설정을 끝내고 위의 화면에서 'Create Filter'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필터가 만들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