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바람한톨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부팅속도, 인터넷 속도 향상 시키는 방법

2012. 12. 8. 13:23 | Posted by 바람한톨

인터넷 속도가 30메가가 나와서... 왜 그러나 했더니, 이런 문제가 있었네요.

인터넷 검색 하니 방법이 나왔고, 그 방법을 적용하니 80메가 때가 나오네요.

http://blog.daum.net/sysnet924/315   << 여기에 있는 게시물을 보고 했습니다.

아래는 퍼옴

====================================================

다른 프로그램 설치를 하지 않고 시스템의 설정을 변경하여 간단하게 인터넷과 부팅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 크게 체감할 정도의 속도 향상은 아니지만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다. 윈도우 부팅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C:\windows\prefetch의 경로에 있는 확장자 pf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다.

pf 파일은 캐싱파일인데, 프로그램 실행시에 그에 대한 몇몇 정보를 저장해두고 다음번 실행시에 그 파일을 이용하게 된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쌓이는 파일이며, 시스템 관리측면에서 정기적으로 삭제를 해주게 되면 체감으로 느낄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부팅속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요즘따라 GUI나 X윈도우에서 관리를 하는것이 귀찮고 부담스럽다. 아마도 서버 2008 R2의 무한 삽질 때문에 생긴 휴유증 같다.

간만에 써보는 cmd창에서 del을 이용해 깔끔하게 확장자 pf파일만 삭제한다.

인터넷 속도향상 - 대역폭 무제한 설정

windows의 기본 정책에는 대역폭을 기본적으로 제한하고 있는데 보통 20%의 제한이 걸려있는데 이를 해제 함으써 조금이나마 속도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실행창에서 gpedit.msc를 입력한다.

로컬 그룹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는데 컴퓨터구성 ->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Qos 패킷 스케줄러를 선택하여 우측의 예약 대역폭 제한을 클릭한다.

위 구성을 확인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예약 대역폭 제한이 구성되지 않음으로 설정이 되어있다.

사용으로 변경하고 기존에 20%였던 수치를 0%로 수정한후에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재부팅없이 바로 적용이 된다.

다만 적용이 가능한 OS는 windows XP(Home edition제외), windows 2003, windows 7(Home edition제외), windows 2008이다.

인터넷 속도향상 - autotuninglevel 설정

cmd창을 열어 netsh interface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highlyrestricted 의 명령어를 입력해 준다. ok나 확인됨으로 뜨면 정상적으로 명령이 수행된것이다.

cmd창의 경우 관리자권한을 풀어주지 않은경우 관리자권한으로 cmd창을 실행해야만 정상적으로 명령이 수행이 된다.

인터넷 속도향상 - 라이브러리에 dll추가

regsvr32 actxprxy.dll의 명령을 입력하여 성공했다는 팝업이 뜨게되면 정상적으로 명령이 실행된것이다. 라이브러리에 해당 dll을 추가하여 속도 향상을 기대하는 것으로 브라우저를 여러 개 실행했을때 큰 속도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인터넷 속도향상 - 네트워크 구성변경

실행창에서 ncpa.cpl을 실행한다. 제어판의 네트워크 설정창으로 이동하여도 동일한 방법이다.

현재 설정되어 있는 네트워크에 우클릭으로 속성을 클릭한다.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면 위와같이 모든 항목에 체크가 되었다.

이 부분에서 다음과 같이 세개의 항목에 체크를 해제하여 준다. 현재 시스템상에서 사용하지 않거나 크게 중요하지 않은 서비스를 제거하여 속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인터넷 속도향상 - 시스템 구성

윈도우 실행창에서 msconfig를 입력하여 시스템 구성에서 부팅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부팅탭에서 고급옵션을 클릭한다.

프로서세 수를 체크하고 최대 cpu 갯수를 선택한다. 최대 메모리는 체크를 하는 동시에 현재 pc의 램 메모리로 최대 메모리로 설정이 된다. 위의 0은 최대 메모리 설정과 동일한 의미이다.

부팅시 최대메모리를 설정한 경우에 간혹 부팅시 굉장히 많은 메모리를 잡아 먹는 경우 pc가 굉장히 느려지거나 무거워지게 된다. 위의 사진에서 설치된 메모리를 보면 (6.92GB 사용가능)이라고 확인된다. 이는 부팅시에 거의 1GB를 사용한 것이다. 최대메모리 설정시에 성능이 오히려 악화되거나 무거워진 경우 이곳을 확인하면 아마도 사용가능한 메모리가 많이 남지 않았을 것이다. 그런 경우에는 최대메모리를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